본문 바로가기

웹사이트 정보

사이트 블로그 방문자 수 조회 방법 (네이버 티스토리 등)

사이트 방문자수 조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찾고 계신가요? 이 포스팅을 통해서 워드프레스, 네이버 블로그, 티스토리 등 다양한 웹사이트 및 블로그 방문자 수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.

네이버 블로그 혹은 티스토리 블로그는 해당 블로거분들이 공개해놓은 경우도 있지만 가려놓은 경우도 있습니다.

해당 블로그나 사이트가 하루에 몇명의 방문자가 방문하는지 조회하기 위해 다양한 사이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 우선,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는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이제 사이트 및 블로그 방문자 수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(네이버 티스토리 포함)

 

 

 

 

티스토리 방문자수 조회 방법

아래에서 소개시켜드리는 사이트를 이용하실 수도 있지만 간단한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. 이러한 방법은 통하지 않을 수 있지만 일부 블로그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▶http://example.tistory.com/plugins/StatGraph/count.php

위와 같은 링크에서 example에 해당하는 부분을 바꾸셔서 입력하시면 일부 블로그는 확인이 가능하실 수 있습니다. (몇몇 블로그에서는 확인이 안됩니다)

 

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수 조회

네이버 블로그는 아래와 같이 주소창에 입력하시면 위와 같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(최근 5일의 방문자 수 확인이 가능합니다)

http://blog.naver.com/NVisitorgp4Ajax.nhn?blogId=네이버아이디

  • cnt="방문자수"
  • id="연월일자"

cnt에 해당하는 숫자가 방문자 수 이며, id에 해당하는 부분이 일자를 뜻합니다.

 

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수 조회가 위의 방법으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그러한 경우 아래와 같은 사이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Simlarweb

시밀러웹에서는 다양한 사이트 및 티스토리 블로그의 방문자 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또한, 국가별 / 카테고리 별 순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시밀러웹에서는 서브도메인을 따로 인식하기 때문에 티스토리, 웹사이트의 서브도메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예를들면 대부분의 방문자수 조회 사이트에서는 abc.example.com과 example.com를 따로 구분하지 않지만 Similarweb에서는 따로 구분하여 표시하여 줍니다. 고로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수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▶바로가기

 

Website Informer

Website informer에서는 따로 서브 도메인을 구분하지 않습니다. 고로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수를 확인하고자 하면 tistory.com 전체의 방문자 수 밖에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. 그러므로 워드프레스나 따로 2차 도메인을 설정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 등 개인적인 도메인을 가지고 있는 사이트나 블로그를 확인하시는 데 적합합니다. 알렉사 랭킹, 일별 방문자 수, 일별 페이지 수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▶바로가기

 

Worth of Web

 

Worth of Web에서도 따로 서브 도메인을 구분하지 않습니다. 고로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수를 확인하고자 하면 tistory.com 전체의 방문자 수 밖에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. 그러므로 워드프레스나 따로 2차 도메인을 설정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 등 개인적인 도메인을 가지고 있는 사이트나 블로그를 확인하시는 데 적합합니다.

해당 사이트의 특징으로는 방문자 수를 분석하고 그 대상 사이트가 얼마를 버는지 예측해주며 사이트의 값어치가 얼마정도인지 측정해준다는 점입니다. 저 또한 이 사이트를 이용하여 측정하여보았지만 다소 차이가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.

▶바로가기

 

이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, 네이버 블로그, 워드프레스 등 다양한 사이트 및 블로그 방문자 수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확인하여 보았습니다.